모두가 행복한 학교 조성을 위한 “미래를 담는 학교행정지원”

남부교육지원청 관내 공립 유·초·중학교 행정실장 직무연수 실시

한송연 기자 | 기사입력 2022/09/29 [08:22]

모두가 행복한 학교 조성을 위한 “미래를 담는 학교행정지원”

남부교육지원청 관내 공립 유·초·중학교 행정실장 직무연수 실시

한송연 기자 | 입력 : 2022/09/29 [08:22]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철)은 2022.9.29.(목) 관내 공립 유·초·중학교 행정실장 101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직무연수는 행정실장이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잘 대응할 수 있도록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교육지원청과 학교 직원간의 소통을 통해 ‘더 질 높은 학교 지원’으로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한다.

 

최근에 학교에서 직접 발주하는 공사가 많아지고 금액도 커지는 경향이 있어 신규 행정실장의 경우 공사계약 업무에 대한 부담감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를 반영하여 이번 연수에 실시하는 「감사사례로 알아보는 학교 공사계약」강의에서 지방계약법, 건설산업기본법 등 계약 관련 주요 법령의 개정사항과 학교에서 자주 지적되는 감사사례를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어서 행정실장의 업무역량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외부강사를 초빙하여 실시하는「내 몸 살리는 스트레스 응급 처방전」교육은 △몸과 마음의 컨디션 체크 △스트레스 자가 진단 △스트레스 관리법 등을 통해 행정실장이 코로나19와 현안업무 등으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함으로써, 건강한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재충전 프로그램이다.

 

남부교육지원청 홍성철 교육장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교육의 최일선인 학교현장에서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행정실장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교육지원청은 행정실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