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학생 답답할때 전화 한 통이면 도움 받을 수 있다

답답할때, 같이어때?!」위기학생 긴급지원 핫라인(Heart-Line) 운영

김정현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4/06 [16:48]

위기학생 답답할때 전화 한 통이면 도움 받을 수 있다

답답할때, 같이어때?!」위기학생 긴급지원 핫라인(Heart-Line) 운영

김정현 대표기자 | 입력 : 2023/04/06 [16:48]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수)은 교육취약 위기학생을 긴급 지원하기 위해 교육복지 핫라인(Heart-Line)을 구축․운영한다고 밝혔다.

핫라인(Heart-Line)은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의 복지분야 특화사업인「답답할때, 같이어때?!」의 주요 추진사항으로, 마음(Heart)을 담아 학생의 온전한 성장을 지원하는 신속·맞춤·통합형 교육복지 지원체계이다.

핫라인(Heart-Line)은 각 학교의 복지 담당자, 지역교육복지센터(구로, 금천, 영등포)의 학교별 담당자, 지역 복지관련 기관의 담당자 자치구별로 개설된 네이버밴드에 가입하여 운영되는데,

학교에서 위기학생 발견 시 직통전화, 1:1 채팅 등을 통해 도움을 요청하면 신속한 지원받을 수 있다.

아울러, 핫라인(Heart-Line)은 위기학생 긴급지원 뿐 아니라 지역의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과 연계한 사례별 맞춤 지원을 할 수 있는 교육복지 인프라 공유 플랫폼 역할도 한다.

 

이문수 교육장은“핫라인(Heart-Line)을 적극 활용하여 사각지대 없는 신속·맞춤·통합형 교육복지를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며, 지역사회와 긴밀히 연계·협력하여 아이들의 성장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핫라인 (네이버뱅드) 이용 방법

 

핫라인: 교육복지사업 추진을 위한 남부교육지원청 교육협력복지과의 신속한 지원체계로써 마음을 담아 학생의 온전한 성장을 지원하는 뜻으로 ‘핫라인’과 ‘heart-line’을 병기함

【방법 1】 교육복지센터 직통 대표 전화 및 학교별 담당자 전화 (02-853-8910)

【방법 2】 교육복지센터 1:1 채팅

【방법 3】 밴드 게시글 작성 및 게시판 정보 활용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