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의회 의원 연구단체‘안전한 교육환경 연구모임’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구로구 안전한 통학로 구축 방안’ 연구용역 착수
관내 중 ․ 고등학교 통학로 보행환경의 실질적 개선을 기대

김정현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4/24 [11:21]

구로구의회 의원 연구단체‘안전한 교육환경 연구모임’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구로구 안전한 통학로 구축 방안’ 연구용역 착수
관내 중 ․ 고등학교 통학로 보행환경의 실질적 개선을 기대

김정현 대표기자 | 입력 : 2024/04/24 [11:21]

(구로구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안전한 교육환경 연구모임[대표 전 미숙 의원, 간사 방은경 의원, 이명숙 의원, 김철수 의원(국민의힘)]이 지난 19일 구의회 소회의실에서 ‘구로구 안전한 통학로 구축 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구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전한 교육환경 연구모임(대표 전미숙 의원)’은 지난 19일(금) 구의회 소회의실에서‘구로구 안전한 통학로 구축 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구로구 관내의 중 ․ 고등학교의 안전한 통학로를 구축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이날 보고회에는 전미숙(대표), 방은경(간사), 이명숙, 김철수(국민의힘) 의원과 정책지원관, 관계 공무원, 용역 수행기관 연구진 등 15여 명이 참석했다.

 

착수보고회는 연구용역을 수행하는 한국교통대학교 교통시스템공학과 김진태 교수로부터 과업수행 방향, 연구 방법, 주요 일정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 등 토론을 개최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용역은 △국내외 사례분석 △통학로 현황 조사 △조사 결과 분석 △교통안전 증진 방안 제시 순으로 2024년 4월부터 8월까지 약 4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전미숙 대표의원은“학생들이 안전한게 교육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고, 이번 용역이 잘 수행되어 구로구 관내 중 ‧ 고등학교의 통학로가 실질적으로 개선되는 데 이바지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전한 교육환경 연구모임은 앞으로도 현장방문, 전문가 초빙 강연, 관계자 간담회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구민 곁으로 한 걸음 더,

 

구민 중심 구로구의회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