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 매월 4일 안전점검의 날 운영

김정현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4/06 [17:00]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 매월 4일 안전점검의 날 운영

김정현 대표기자 | 입력 : 2023/04/06 [17:00]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수) 관내(구로구,금천구,영등포구) 유초중학교를 대상으로 매월 4일 ‘안전점검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안전점검의 날’은 각급 학교에서 학생 대상 안전 교육과 자체 훈련, 시설 안전점검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 및 교직원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특히 △여름철 자연재난(풍수해), △겨울철 자연재난(한파), △화재 등을 대비해 학교(기관)별 안전 취약 분야를 집중점검 하고 체계적인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하여 학생 안전을 확보하고 학교시설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남부교육지원청은 각급 학교에서 참고할 수 있는 안전교육 자료 사이트 와 실효성 있는 학생 안전교육이 운영 될 수 있도록 서울시 내 안전체험시설 현황을 누리집에 게시하였다.

 

또한,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사고를 예방하고 가족 구성원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가정용 자율안전점검표를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수)은 앞으로 ‘안전점검의 날’이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구성원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홍보 및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교육 가족 스스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한 달에 한번이라도 ‘안전점검의 날’ 운영을 통해 위험요인을 점검하는 습관을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